▲ LG유플러스가 당신의 U+ 앱의 메인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가 당신의 U+ 앱의 메인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22일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대표 모바일 앱인 '당신의 U+'의 메인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

당신의 U+는 고객이 직접 가입·이용 정보를 확인하고 휴대폰·인터넷·IPTV를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2022년 5월에 '고객센터' 앱을 전사 대표 디지털채널로 통합한 앱으로, 지난해 월 평균 이용자 413만을 돌파하면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개편된 당신의 U+ 앱은 고객의 가입 유형에 따라 관심도 높은 메뉴를 메인 화면에서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 분류, 가입 상품, 요금제 종류 등 고객의 유형에 따라 16개 메인 화면을 제공해 고객이 자주 보는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신규 메인 화면은 기존 앱 이용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보다 직관적인 UI/UX로 개선했다. 기존에는 텍스트 크기와 컬러 차이가 없어 영역 구분이 어려웠지만, 개편 이후 '이용 현황'과 '혜택 정보'를 그룹핑하고 각 영역이 뚜렷하게 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개선해 가독성을 높였다.

그리고 LG유플러스의 모바일 웹인 '유플러스닷컴'도 개편을 완료했다. LG유플러스는 접속자의 목적인 쇼핑에 부합하는 메인 화면이 되도록 메인 화면 상단에 쇼핑 배너, 정보 배너를 보이게끔 개선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이 통신 상품을 만족스럽게 이용하도록 했다. 또한 향후 전화 상담이나 매장에 방문 없이도 당신의 U+ 앱만으로도 셀프 고객 상담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디지털CX담당(상무)은 "이번 개편으로 당신의 U+는 고객 맞춤 정보와 알짜 혜택을 골라주는 통신 생활 큐레이터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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