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식 학술행사 성황리에 마쳐

▲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개원 20주년 기념 라이브 학술행사에서 조정연 원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개원 20주년 기념 라이브 학술행사에서 조정연 원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서울대병원 강남센터는 15~16일 개원 20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15일 진행된 개원 20주년 기념식에는 김영태 서울대학교병원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병원 교직원 150여명이 참석했다.

조정연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의료 환경 속에서 미래형 건강관리 시장을 선도하고 국민의 평생건강관리 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강남센터의 역사를 담은 개원 20주년 기념 영상 상영과 한국인의 건강검진 개정판 발간 보고가 진행됐다.

기념 영상에는 2003년 개원부터 오늘날까지의 성장사를 비롯해 연구와 사회공헌사업 등에서의 성과를 담았다. 장기근속 교직원에 대한 표창 수여 및 감사장 전달, 개원 20주년을 축하하는 기념 공연이 진행됐다.

16일에는 강남센터 건강이야기, 더 건강한 내일 이라는 이름으로 학술행사가 열렸다. 이번 학술행사는 특별히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현장에 참석한 청중뿐만 아니라 온라인 청중과도 실시간으로 소통해 흥미를 더했다. 실시간 접속자는 최고 420여명에 달했다.

이날 학술행사는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심혈관 질환 관리하기(최수연·순환기내과)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이용한 당뇨 관리(윤지완·내분비내과) △여성 갱년기와 호르몬 치료(김진주·산부인과) 등 강남센터 교수진 강연과 △마음과 마음의 연결을 돕는, 짠(윤선주·음주메타버스 '짠' 대표) △사람을 살리는 집(임형남·가온건축 대표) 등 외부인사 초청 강연으로 구성됐다.

특별코너로 '치매 예방 최고 솔루션, 사회적 연결'이라는 주제로 윤대현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와 윤선주 음주메타버스 '짠' 대표의 토크쇼도 진행됐다.

조정연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원장은 "고객님들과 함께한 20년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학술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님들의 평생건강을 위해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