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선희 롯데카드 금융소비자보호책임자(왼쪽 여섯번째)와 제10기 로카(LOCA) 고객패널들이 발대식을 하고 있다. ⓒ 롯데카드
▲ 김선희 롯데카드 금융소비자보호책임자(왼쪽 여섯번째)와 제10기 로카(LOCA) 고객패널들이 발대식을 하고 있다. ⓒ 롯데카드

롯데카드가 '제10기 로카(LOCA) 고객패널' 발대식을 27일 개최했다.

고객중심경영 강화를 위해 개최한 발대식은 고객패널과 롯데카드 김선희 금융소비자보호책임자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중구 부영태평빌딩에서 진행됐다.

롯데카드가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이 직접 상품과 서비스 등을 체험하고 제안한 개선사항을 실제 경영에 반영하는 제도다.

10기 고객패널은 2030 MZ세대부터 5070 시니어세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회원 15명으로 폭넓게 구성됐다. 특히 70대 이상 고령자 패널을 우선선발해 디지털 취약계층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을 강화한다.

고객패널은 오는 12월까지 롯데카드의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면 온·오프라인 간담회를 통해 금융소비자 관점의 개선 방안을 제안한다.

또 올해 출시되는 신상품과 서비스의 사전 테스트에도 참여하며 활발한 소통 활동을 진행한다. 롯데카드는 패널의 개선안과 아이디어를 적극 검토해 실제 업무에 적용한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10년째 이어온 고객패널 제도는 롯데카드와 고객을 연결하는 대표적인 고객 참여 프로그램"이라며 "금융소비자를 위한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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