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청 로비서 시민 애환 담긴 작품 9월30일까지 전시

서울역 고가를 넘나들며 살아온 서울시민의 일상과 일터, 애환이 담긴 이희재 작가의 작품이 7~ 30일 시청 로비에서 시민과 만난다.

남대문시장과 명동성당, 서울역, 인사동 등을 배경으로 서울시민의 다양한 삶의 풍경과 진솔한 이야기가 부드럽고 따뜻한 그림체로 표현됐다.

서울시는 '우리만화연대'와 국내 대표 만화가 이희재, 김광성, 박재동 작가와 손잡고 서울역 일대의 이야기를 담은 만화전시회를 개최한다.

'서울과 서울시민'을 소재로 오랜 기간 작품 활동을 해온 이들 작가는 전시회에서 서울역 주변의 숨겨진 역사ㆍ문화자산을 예술가의 시선으로 표현한 작품을 통해 시민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했다.

김광성 작가는 '서울역, 명동 등 흑백영화로 남아 있는 옛 서울의 따뜻한 추억'을 주제로 작품을 그렸다. 이희재 작가는 '현대를 사는 서울시민의 소박한 삶의 현장', 박재동 작가는 '서울시민의 일상에서 꿈꾸는 행복한 미래'를 소재로 작품을 그려왔다.

서울시청 로비에서 개최되는 첫 번째 전시회 주인공 이희재 작가는 말썽꾸러기지만 약한 사람을 돕는 소년 '악동이'를 주인공으로 한 '골목대장 악동이', '아이코 악동이', '만화삼국지' 등 많은 작품을 집필했으며 한국의 대표적인 사실주의 만화가로 꼽힌다.

오프닝 행사는 7일 오후 3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시청 본관 로비에서 개최되며 서울시 안전총괄본부장, 이희재 작가를 비롯한 만화가와 시민들이 참석한다. 행사는 '서울역 7017 프로젝트'를 소재로 진행하는 만화가들의 드로잉 퍼포먼스, 작가 사인회, 공연 등으로 꾸며진다.

10~11월에는 서울역 고가 보행길에 인접한 서울역과 충정로역 역사에서 김광성, 박재동 작가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김준기 서울시 안전총괄본부장은 "전시가 서울역 일대의 역사적ㆍ문화적 가치를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내년 4월 완공될 서울역 고가 보행길과 '7017 프로젝트'에 대한 시민의 지속적인 관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