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L건설 안전보건 메타 에듀 센터 안내도. ⓒ DL건설
▲ DL건설 안전보건 메타 에듀 센터 안내도. ⓒ DL건설

DL건설은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전사 안전보건 교육용 가상공간 '메타 에듀 센터'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같은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한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비대면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사회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이다.

메타 에듀 센터에 방문을 원하는 임직원은 지정된 주소를 통해 접속 후 아바타를 생성하면 된다. 해당 공간은 집체 교육과 상설 교육이 병행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집체 교육은 동시접속 최대 250명 수준의 워크숍이 진행될 수 있는 웨비나 홀과 그룹 별 실시간 토의가 가능한 그룹 토의실로 구성됐다. 상설 교육은 △안전의식 강화 △가설구조물 △건설장비 △산업보건 등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간에서 진행된다.

DL건설은 다음달 1일부터 진행되는 동절기 비대면 안전교육을 메타 에듀 센터를 통해 진행한다. 이후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DL건설 관계자는 "메타버스 활용이 이벤트성이나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라며 "향후 안전보건 분야의 성과평가와 우수사례 공유, 임직원과의 소통 등으로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