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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레이스 쿠폰이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 네이버

네이버가 '플레이스 쿠폰' 출시 두 달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11일 네이버에 따르면 플레이스 쿠폰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플랫폼에서 중소상공인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술 솔루션이다.

네이버는 예약·주문 등 중소상공인 실무에 도움을 주는 '비즈니스 솔루션' 라인업에 더해, 지난해부터 '마케팅 솔루션' 라인업도 늘려가고 있다. 플레이스 쿠폰 역시 중소상공인이 손쉽게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올해 9월 출시됐다.

중소상공인은 신규고객 유치·단골고객 관리 등 목적에 따라 플레이스 쿠폰을 발급하고, 이를 내 가게 스마트플레이스 페이지에 게재할 수 있다.

내 가게의 혜택소식을 받고 있는 사용자에게는 '톡톡 마케팅 메시지' 기능을 활용해 직접 쿠폰을 보낼 수도 있다. 쿠폰을 다운로드한 사용자는 가게를 방문하거나 네이버로 예약·주문할 때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권혁상 리더는 "앞으로도 로컬 중소상공인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경청하고 솔루션을 연구·개발해, 스마트플레이스 플랫폼이 활용성을 더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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