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민호 세종시장이 태풍 힌남노 대비 내창천하상도로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 세종시
▲ 최민호 세종시장(왼쪽)이 태풍 힌남노 대비 내창천하상도로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 세종시

세종시는 최민호 시장이 4일 태풍피해 우려지역에 대한 긴급 현장점검을 진행하고,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따른 피해예방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긴급 현장방문은 역대급 세기 로 예상되는 태풍 힌남노가 북상함에 따라 사전에 피해 우려지역을 둘러보고 피해예방을 위한 대비태세에 만전을 하기 위해 추진됐다.

최 시장은 선제적 상황관리를 통해 상황발생 시 즉각적인 현장 대응이 가능할 수 있도록 시설물 운영 전반에 대한 사항 등을 점검하고 시설물 관리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남리 배수펌프장을 방문해서는 시설물 현황과 태풍 대비사항 등을 점검하고, 태풍으로 인한 집중 호우 시 침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에 만전을 기울여 줄 것을 강조했다.

최근 개통한 '조치원 대동지하차도'와 상습 침수구역인 '내창천 하상도로'를 방문해서는 실시간 상황관리를 통한 즉각적인 대응으로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는데 최우선 해달라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철저한 대비를 통해 태풍 힌남노로 인한 인명·재산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시민께서도 역대급 세기로 예상되는 태풍에 경계심을 갖고 철저히 안전에 대비에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