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본격 확대

▲ 농심이 출시한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 라이필 바이탈 락토 2종. ⓒ 농심
▲ 농심이 출시한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 라이필 바이탈 락토 2종. ⓒ 농심

농심은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 '라이필 바이탈 락토'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2020년 '라이필 더마 콜라겐'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뛰어든 농심이 콜라겐 이외 카테고리에서 선보이는 첫 신제품이다.

신제품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라이필 바이탈 락토 키즈'와 온가족을 위한 '라이필 바이탈 락토 패밀리' 두 제품이다. 키즈 제품은 라이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하고 있고 패밀리는 오는 9일 출시 예정이다.

키즈 제품에는 비타민 D와 아연을 첨가해 뼈 건강과 면역력 강화 효과를 더했다. 어린이가 쉽게 먹을 수 있도록 바나나맛 분말 스틱 형태로 개발했다. 키즈는 생균수 50억, 패밀리는 100억을 보장하고 두 제품 모두 상온보관이 가능하다.

라이필 바이탈 락토는 세계 3대 유산균 기업으로 꼽히는 미국 다니스코사의 유산균과 농심이 개발해 특허받은 유산균을 배합한 것으로 장내 유산균 증식,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 등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농심 관계자는 "장은 음식물 소화와 영양분, 수분 흡수 등 신진대사의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면역세포의 70%가 장에 존재할 만큼 건강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장기"라며 "농심 라이필 프로바이오틱스와 가족의 장 건강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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