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가 경기 고양특례시와 고양 탄소지움카드 운영을 시작했다. ⓒ KT
▲ KT와 경기 고양시가 고양 탄소지움카드 운영을 시작했다. ⓒ KT

KT는 경기 고양시와 블록체인 기술, 녹색 생활 실천을 인센티브로 활용하는 '고양 탄소지움카드' 운영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고양 탄소지움카드는 대중교통 이용, 로컬 푸드 구입 등 탄소 저감 활동에 참여한 고양시민들에게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플랫폼이다. 적립된 포인트는 4만3000여개 고양페이 가맹점과 대형 마트를 제외한 NH농협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KT는 사업에서 '탄소지움 디지털 통합 플랫폼'을 구축·운영하고, 고양시는 플랫폼 가입자 중 고양시민을 식별해 카드를 발급해 준다.

고양 탄소지움카드는 모바일 '고양 탄소지움' 앱이나 NH농협은행 영업점, 농·축협에서 발급 가능하다. 신용에 문제가 없는 14세 이상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다.

유창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은 "고양 탄소지움카드를 통해 기후 위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탄소중립을 위한 생활 속 실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KT는 기술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넘어 글로벌 기후 변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ESG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