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강서소방서가 밀폐공간과 맨홀 현장 특별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 부산소방본부
▲ 부산 강서소방서가 밀폐공간과 맨홀 현장 특별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 부산소방본부

부산 강서소방서 15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부산지부 전문 강사를 초빙, 현장안전담당과 구조대원을 대상으로 여름철 잠재적 위험요인에 대한 '안전사고 사전 예방 특별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여름철에 주로 많이 발생하는 밀폐 공간과 맨홀 현장에서의 잠재적 위험요인에 대한 사전예방 차원에서 진행됐다.

실제로 발생한 사고사례를 중심으로 밀폐공간에서의 사고특성과 주의사항, 현장대응절차 등을 교육했다.

현장에서 소방활동시에 만일에 발생할 수 있는 소방대원들의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자리가 됐다.

교육에 참여한 구조대원 등 현장 활동대원들은 "구조현장은 항상 예기치 못한 위험한 상황에 노출된다"며 "교육을 통해 현장 소방대원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입을 모았다.

행사를 주관한 이진호 강서소방서장은 "안전은 권리이며, 국민들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활동하는 우리 대원들의 생명도 소중하기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러한 사전예방 안전교육을 진행해서 국민과 동료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