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jcc 전시장에서 충청권 중소 벤처기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 오선이 기자
 ▲ 대전시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jcc 전시장에서 충청권 중소 벤처기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 오선이 기자

대전시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22회를 맞이하는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박람회는 3개 시도가 순번제로 주관하고 올해는 대전시가 주관한다.

이번 박람회는 300개사 규모의 인도네시아 유일의 종합소비재 전문 전시회인 '자카르타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에 충청권 공동관을 별도로 구성해 참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K-뷰티, 식품, 유아용품, 홈리빙 등 각 분야의 우수 중소기업 48개사를 선정, 기업별 부스를 운영하면서 제품을 홍보한다.

또한, 무역협회, 코트라, 현지 상공회의소 주도로 사전에 전문 바이어를 발굴하고 현장에서 1:1 맞춤형 바이어를 매칭함으로써 기업의 새로운 판로개척과 해외 진출을 적극 돕는다.

박람회 개최 기간 나노반도체, 우주항공, 방산 등 각 시도 주력산업에 관한 동영상을 상영하고 책자를 비치해 참관객들에게 홍보할 계획이다.

기업가치 5조원의 인도네시아 4위권 전자상거래 업체인 블리블리를 방문해 기업 성장의 노하우를 듣고 업무협약을 체결해 향후 우리 기업의 온라인시장 진출 시 상호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선희 대전시 전략사업추진실장은 "세계 4위의 인구 대국이며 동남아시아 경제 규모 1위인 인도네시아에서 박람회를 개최하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다"면서 "충청지역 벤처기업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한국과 인도 양국 발전의 신기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