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가 2024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모집을 한다. ⓒ 오선이 기자
▲ 대전시가 2024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모집을 한다. ⓒ 오선이 기자

대전시는 겨울방학 동안 시청과 유관기관 등에서 행정실무 경험을 원하는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84명을 모집한다.

공고일인 13일 시에 거주하거나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인원은 △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저소득가구 대학생(차상위 등 포함) 33명 △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 42명 △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장애인등록증 소지 대학생 1명 △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 중 입학 후 시로 전입 신고한 대학생 8명이다.

선발된 학생은 2024년 1월 2일~ 26일까지 9시~16시까지 시청과 사업소, 공사·공단 등 19개 기관에서 근무하고, 만근 시 약 140만원을 받게 된다.

시는 1차로 3배수를 선발한 뒤 가구원, 학년, 연령, 적격 여부 등을 심사해 다음달 18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희망자는 15일 오전 9시부터 19일 오후 6시까지 대전청년포털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청년포털 홈페이지와 시 홈페이지 2024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모집 공고를 참고하거나, 시청 청년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민동희 시 복지국장은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 운영이 학생들에게 행정 경험도 쌓고 학비 마련에도 보탬이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