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록 전남지사가 손팻말을 들고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을 위한 100만 주민 서명 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 전남도
▲ 김영록 전남지사가 손팻말을 들고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을 위한 100만 주민 서명 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 전남도

전남도는 김영록 지사가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 100만 주민 서명운동'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김 지사는 전국 원자력발전 인근지역에 원자력 안전 국비를 지원하는 이 SNS 챌린지에 참여해 지방교부세법의 신속한 개정을 촉구했다.

전남·울산 상생발전 파트너인 김두겸 울산시장의 지명을 받아 22일 김 지사는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 100만 주민 서명운동에 함께해주세요!"라는 손팻말을 든 인증사진을 SNS에 게시했다.

이어 다음 참여자로 김관영 전북지사, 이상익 전남 함평군수, 송하철 전남 목포대 총장을 지명했다.

현재 국회 상임위에서 심사하고 있는 해당 법안이 통과되면 무안, 함평, 장성 등 전국 23개 기초지자체는 방사능 방재와 주민 안전 사업비를 지방교부세로 지원받게 된다. 그 규모는 2168억원으로 지자체별로는 94억원이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원전 사고로부터 전남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에 대한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법안 통과를 위해 서명운동에 적극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