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소방시설협회가 서영대와 소방기술자 양성·인정 교육훈련 제도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 소방시설협회
▲ 한국소방시설협회가 서영대와 소방기술자 양성·인정 교육훈련 제도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 소방시설협회

한국소방시설협회는 서영대와 소방기술자 양성·인정 교육훈련 제도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17일에 진행된 체결식은 김은식 소방시설협회 회장, 김순곤 서영대 부총장과 양 기관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협약은 소방시설협회에서 운영하는 소방기술자 양성·인정 교육훈련장의 접근성 향상과 현장실습에 적합한 교육시설 제공 등 교육훈련을 통해 산학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방기술자 양성·인정 교육훈련은 소방기술자의 실무능력 향상을 통해 소방시설 공사 품질과 신뢰성 제고로 국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해 4월부터 소방시설협회가 교육업무 수탁기관으로 지정돼 운영하고 있다.

김은식 소방시설협회 회장은 "서영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소방기술자에게 쾌적하고 우수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소방기술자 양성·인정 교육 제도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개선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