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은식 한국소방시설협회장. ⓒ 한국소방시설협회
▲ 김은식 한국소방시설협회장. ⓒ 한국소방시설협회

한국소방시설협회는 소방산업발전에 기여할 유능한 인재육성과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의 학업을 돕기 위해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2일 밝혔다.

협회는 2015년부터 매년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장학금 지급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256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했다.

장학생 선발은 협회 회원사 임·직원 자녀 등 26명과 순직 소방관 유자녀 4명으로 30명을 선발하고 1인당 200만원씩 6000만원의 장학금을 다음달 중 수여한다.

신청자격은 정기회비를 완납한 정회원사 임·직원 자녀 혹은 회원사가 협회에 추천하는 학생이다. 신청서류는 오는 11일까지 소속된 소방시설협회 시·도회에 직접 방문 제출해야 한다.

순직 소방관 유자녀인 경우는 시·도 소방본부의 추천을 받아 선발된다. 자세한 사항과 제출서류 등은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은식 소방시설협회장은 "장학사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유능한 인재들이 소방에 관심을 가지고 소방산업 미래를 이끌어가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협회는 회원사와 소방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