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범석 충북 청주시장과 관계자들이 제9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에 참석하고 있다. ⓒ 청주시
▲ 이범석 충북 청주시장과 관계자들이 제9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에 참석하고 있다. ⓒ 청주시

충북 청주시 기업인들의 큰 축제인 '제9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24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중소기업인, 기업지원 유관기관, 경제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청주시 유망 중소기업은 △농업회사법인 고가네 △공영엔지니어링 △디씨에스이엔지 △리스광시스템 △본시스 △삼보씨엠티 △서광기계 △서진씨엔에스 △세본 세종하이텍 △송정 △에니아소프트 △에이치에스쏠라에너지 △에이티에스 △엔피에스 △오디에스다이아몬드 △우원중공업 △웃샘 △제이투케이바이오 △태웅이엔에스 기업이 선정됐다.

유망 중소기업 인증기간은 다음달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다. 인증기업은 경영안정자금 이자보전 5년, 지방세 세무조사 3년 면제, 해외시장 개척단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받는다.

청주시 고용 선도기업은 △나손사이언스 △디씨에스테크놀로지 △아이윈 △에스티에스엔지니어링 △에이치케이이앤이 △농업회사법인 엔토모 △올담 △터보윈 기업이 선정됐다.

고용 선도기업 인증기간은 2024년 12월까지다. 인증기업은 경영안정자금 이자보전 5년, 지방세 세무조사 3년 간 면제, 일자리사업 우대가점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우수기업인 충북도지사상 수상 기업은 △유경케미칼 △본시스 △청원산업 △거성산업△ 씨지에스 기업이다.

우수기업인 청주시장상은 △파이어킴 △대운엘앤씨 △썬켐텍 △마크로케어 △에스앤뉴 △체리부로충북급식센타 △부시밥 △공공디자인이즘 △조인스틸 △농업회사법인명세주가△태경오피스 △글로벌서비스 △중부산업 △코씨드바이오팜 △대양리싸이클링 △보문콘크리트 △동일산전 △유한회사 잉꼬 △성호스틸 △세종산업개발 △직지패키지 기업이 받았다.

우수기업인 청주시 의장상 수상 기업은 △에스엔티 △기린화장품 △토명산업 △인스펙 △동보포장 △충청밴딩 △청주석회 △명성인쇄광고 △동서세라믹 △연신철강△우진폼테크 △영우에스엔씨 △효성화학 옥산공장 △플링커 기업이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수상 기업은 △신한아이티 △티에스이엔지 △남청주IC지게차매매상사 △수인 △농업회사법인 명품축산물 기업이다.

이범석 시장은 "올해도 원자재 가격 상승 등 기업의 상황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행사의 주제처럼 끊임없이 변화하고 도전해서 청주시 기업인이 꿈꾸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시길 기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