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트병 경량화로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하는 동원샘물. ⓒ 동원그룹
▲ 페트병 경량화로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하는 동원샘물. ⓒ 동원그룹

동원F&B는 동원샘물 페트병 경량화를 통해 연간 1200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했다고 25일 밝혔다.

동원샘물 500㎖와 2ℓ제품 페트병의 무게를 15.7%, 8.4% 경량화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였다. 특히 동원샘물 500㎖ 페트병의 무게는 11.8g으로 업계 최경량 수준이다.

뚜껑의 높이를 낮춰 더 가벼워진 에코캡(eco-cap)을 도입했고 라벨의 길이도 20% 이상 과감히 줄여 환경보호 효과를 높여 연간 1200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동원F&B는 추산하고 있다.

동원샘물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해 눈길을 끈다. 대표 수원지인 경기도 연천의 자연 환경을 시각화시켜 페트병에 입체감 있게 구현한 동시에 라벨에도 그려 넣어 동원샘물의 시원하고 청정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김재옥 동원F&B 대표이사는 "동원샘물의 친환경 프로젝트는 제품 개발 단계부터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기업의 환경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한 ESG 캠페인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