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원F&B가 출시한 무항생제와 동물복지 인증을 획득한 덴마크 대니쉬 우유 2종.  ⓒ 동원F&B
▲ 무항생제와 동물복지 인증을 획득한 덴마크 대니쉬 우유 2종. ⓒ 동원F&B

동원F&B는 무항생제와 동물복지 인증을 획득한 덴마크 대니쉬 우유 2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위생적인 사육 환경과 사료·영양, 질병 관리 등 엄격한 인증 기준을 지켜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획득한 덴마크 전용 목장의 신선한 1A 등급 원유 100%로 만든다.

젖소 한 마리 당 33㎡이상의 넉넉한 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깨끗하게 관리한 건초 사료와 물 등을 공급하는 '동물복지 인증' 목장의 원유로 만든다. 덴마크 대니쉬 우유 동물복지는 무항생제 인증까지 획득해 더욱 믿고 마실 수 있다.

동물복지 인증은 동물들이 고유의 습성을 유지하며 정상적으로 살 수 있도록 관리하는 농장에 주어지는 국가 인증 제도로 전국 젖소 농가 중 현재 29개 농가만이 인증을 취득했을 정도로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야 받을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전문 수의사가 정기적으로 목장에 방문해 젖소의 건강을 관리하고 식품안전관리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시설에서 생산해 더욱 믿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