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태정 대전시장은  서구 지역현안사업 현장 점검을 점검하고 있다. ⓒ 대전시
▲ 허태정 대전시장이 서구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점검을 하고 있다. ⓒ 대전시

허태정 대전시장은 3일 서구국민체육센터, 대전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도안동로확장공사 현장 등을 방문해 주요사업 추진상황 등을 점검했다.

서구국민체육센터를 방문한 허 시장은 "오미크론의 전국적 확산으로 확진자가 대폭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하며 생활에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방역에 철저를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대전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는 "아동보호전문기관 증설로 상담원의 평균 사례건수를 줄여 종사자의 업무 가중현상을 해소하고 피해아동 및 가족에게는 전문적이고 심층적인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민·관 협력을 통해 아동보호체계를 구축하고 학대피해아동과 가족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피해아동의 상처를 치유하는 역할과 재발방지, 예방활동을 강화하겠다"며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시는 아동보호전문기관 1곳과 피해아동 가정형 보호시설인 학대피해아동쉼터 2개소를 증설해 아동학대보호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도안동로 확장공사 현장을 찾은 허 시장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공사에 임해 달라"며 "공사 인접 주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하게 공사를 마무리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