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범덕 청주시장이 청주시체육진흥협의회 출범 첫 회의를 주재했다. ⓒ 청주시
▲ 한범덕 청주시장이 체육진흥협의회 첫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청주시

충북 청주시는 2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체육진흥협의회' 공식 출범식을 갖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의 위촉장 수여에 이어 올해 체육분야 주요 업무계획 등에 대한 의견과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협의회는 청주시 체육진흥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체육진흥계획 수립 등 중요사항을 협의하기 위해 구성됐다.

협의회는 체육단체·학계·종목단체 회장 등 13명이 참여하며 청주시장이 당연직 위원장을 맡는다.

체육진흥 계획 수립, 체육단체의 상생 발전과 협력, 체육진흥을 위한 정책개발 등 체육진흥 관련 중요사항에 대해 협의·자문 활동을 한다.

연 1회 정기회의를 하고 주요 체육분야 현안이 있을 경우 수시로 회의를 진행한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체육 환경 조성과 체육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고견을 부탁드린다"며 "2027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U대회) 충청권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