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행거리 감축실적에 따라 최대 10만원 인센티브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주행거리 감축실적에 따라 최대 10만원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 청주시

충북 청주시는 자동차 주행거리 감축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의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다음달 2일부터 4월 6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수는 1240대로 소유주 기준 1인당 1대,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과 승합자동차가 참여 가능하며 친환경 차량은 제외된다.

참여희망자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에 가입해 차종과 번호판 확인이 가능한 전면사진, 누적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 자동차등록원부 사본을 등록하면 된다.

모집기간에 촬영한 계기판 등의 사진으로만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는 누적 주행거리의 일평균 주행거리와 참여기간의 일평균 주행거리를 비교해 감축 실적이 확인된 경우 오는 12월 중 최대 1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지난해 시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자 142명 중 101명에게 인센티브 790만원을 지급, 주행거리 감축을 통해 60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했다.

민경철 청주시 기후대기과장은 "올해는 지난해 대비 9배에 해당하는 1240대 모집하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