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은 세나클소프트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나은행
▲ 하나은행은 세나클소프트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클라우드 EMR을 선도하고 있는 세나클소프트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세나클소프트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오름차트'를 통해 접수와 진료, 검사, 수납, 서류발급 등 기본적인 EMR기능은 물론이고 병원 운영에 필요한 사전 심사엔진과 진료대기화면 등이 통합된 형태의 병원정보시스템을 제공하는 디지털헬스케어 플랫폼 회사다.

하나은행과 세나클소프트는 업무협약을 통해 △신규 개원의를 위한 상시적인 공동 마케팅 △EMR, PHR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업무 추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이에 앞서 지난해 12월 세나클소프트에 20억원의 전략적 투자를 완료했다.

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 관계자는 "세나클소프트는 네이버와 SK텔레콤 등에서 플랫폼 서비스를 만든 멤버들로 구성된 회사로 세나클소프트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전자의무기록(EMR)은 기존 EMR의 편의성과 기능성을 뛰어넘은 것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위의석 세나클소프트 공동대표는 "클라우드 EMR의 성공적 출시와 중장기적으로는 개인건강기록(PHR) 서비스를 만들어 의사가 필요로 하는 정보와 환자가 원하는 정보가 오가는 선순환 구조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