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은 지난해 4분기 은행권 퇴직연금 수익률 1위와 DC형 2위를 달성했다. ⓒ 하나은행
▲ 하나은행은 지난해 4분기 은행권 퇴직연금 수익률 1위와 DC형 2위를 달성했다. ⓒ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퇴직연금손님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강화를 통해 지난해 4분기 은행권 퇴직연금 수익률 1위와 DC형 2위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퇴직연금 수익률 비교공시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IRP형 적립금 수익률 은행권 1위 △DB형 1위 △DC형 2위를 차지했다. 퇴직연금 수익률 개선을 바탕으로 지난 한해 퇴직연금 적립금 역시 3조8500억원이 증가해 은행권 적립금 순 1위를 달성했다.

이는 퇴직연금조직에 역량을 집중하고 연금손님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강화를 통해 이뤄낸 성과다. 지난해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수익률 관리시스템을 강화해 손님 수익률을 신속하게 확인하고 개별 펀드와 포트폴리오를 적시에 추천할 수 있게 했다. 

전문 연금컨설턴트를 영입해 DC형 가입자와 IRP손님에 대한 연금상담 역량도 집중 강화했다.

하나은행은 노후준비를 위해 퇴직연금이 필수인 시대적 흐름을 선도하고 연금 수익률 관리에 대한 손님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올해도 손님만족을 위해 퇴직연금 손님관리 서비스를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하나은행 연금 손님에게 행복한 노후를 만들어 드리는 것이 연금사업자로서의 존재가치"라며 "손쉬운 연금투자와 다양한 퇴직연금 상품 개발, 지속적인 연금 수익률 관리를 통해 차별화된 1등 퇴직연금은행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