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부동산원(왼쪽 두번째)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ESG경영 비전 선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부동산원
▲ 한국부동산원 관계자들이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ESG경영 비전 선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은 ESG 경영혁신 성과점검회의에서 새 비전·ESG 경영전략을 선포했다고 7일 밝혔다.

선포식에서 한국부동산원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부동산 전문기관을 새로운 비전으로 선포했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ESG 경영전략을 발표했다.

한국부동산원은 ESG 전략목표와 친환경 녹색경영 선도, 포용적 행복사회 구현, 건전하고 공정한 지배구조 확립을 3대 전략방향으로 설정했다.

부동산 온실가스 감축 선도 등 11개 전략과제와 세부혁신과제를 추진해 ESG 선도 공공기관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선포식을 계기로 기관이 보유한 부동산DB와 4차 산업혁명기술을 활용해 부동산 데이터 생태계 조성 지원 등 부동산 분야에서 새로운 ESG 경영혁신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장은 "기관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 경영실천은 필수불가결한 요소이므로 경영환경 변화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적인 경영전략을 수립해 녹색경영·사회적 책임·투명경영을 실현하는 ESG 선도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