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의 MZ세대만 모인 '갓생기획 프로젝트' 구성원들이 신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GS25
▲ GS25의 MZ세대만 모인 '갓생기획 프로젝트' 구성원들이 신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GS25

(세이프타임즈 = 김미영 기자) GS25는 최근 트렌드를 선도하고 핵심 고객층으로 자리 잡은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진행한 '갓생기획-신상기획팀'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출범을 한다고 6일 밝혔다.

갓생기획 프로젝트는 GS25에서 근무하는 20~30대 MZ세대 직원들로만 구성된 팀을 만들어 이들의 창의력과 자율성을 바탕으로 상품 기획 단계부터 디자인, 마케팅까지 일련의 모든 활동을 MZ세대 구성원이 직접 주도하는 활동이다.

'갓생'이란 요즘 세대들이 흔히 최고라는 의미로 쉽게 붙여 사용하는 접두사 '갓'과 '인생'의 합성어로 '하루를 알차고 부지런하게 살았다'라는 의미의 신조어다.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MZ세대들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구성원들이 프로젝트 이름을 '갓생기획'으로 짓게 됐다.

GS25는 프로젝트의 첫 결과물로 오는 9일 노티드우유 3종 상품을 선보인다. MZ세대에게 이미 도넛으로 유명한 카페 '노티드'와 컬래버한 상품으로 색다른 맛뿐만 아니라 노티드 특유의 웃는 캐릭터를 사용해 고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GS25는 MZ세대 직원이 기획한 상품 출시 이외에도 마케팅 활동을 위한 유튜브 콘텐츠 갓생기획도 선보인다. 오는 9일 첫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 한 편씩 공개되며, GS25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에서 갓생기획을 검색하면 볼 수 있다.

안병훈 기획MD부문장은 "갓생기획 프로젝트가 MZ세대 고객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할 수 있는 좋은 창구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MZ세대 직원들이 주축이 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편의점 업계 트렌드 리더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