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이 '제1회 바다사랑 독후감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독후감 경진대회는 우수 해양 도서를 보급하고, 어린이와 학부모의 해양 안전 문화 확산과 환경 보호 인식 개선을 위해 개최된다.

참여방법은 바다안전∙바다환경 관련 도서를 읽은 뒤 느낀 점을 200자 원고지에 작성해 우편으로 해경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이달 7일부터 11월 7일까지다. 책을 좋아하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부문은 개인과 단체로 구분되며, 세부적으로 초등 1~2학년, 3~4학년, 5~6학년으로 나눠 각 부문별 우수작을 선발한다.

수상자 발표∙시상은 올해 12월에 실시될 예정이다. 주최기관인 해양경찰청장상을 비롯해 인천시장, 인천시교육감, 해양재단이사장, 해양산업총연합회 회장, 잡월드 이사장, 보건복지인력개발원 원장 등 후원 기관장의 표창과 6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기타 사항은 해경 홈페이지(www.kcg.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32-835-2412)로 문의할 수 있다.

박승규 해경청 대변인은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바다안전과 환경에 관한 많은 도서를 접하길 기대한다"며 "매년 정기적으로 독후감 경진대회를 시행해 해양 안전 문화를 확산시키는 대표 대회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