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내연금' 홈페이지(http://csa.nps.or.kr/main.do)에서 퇴직연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3일 국민연금공단과 근로복지공단에 따르면 기존에는 '내연금' 홈페이지에서 국민ㆍ개인ㆍ주택연금 정보와 더불어 금융기관을 통해 가입한 퇴직연금 정보만 조회할 수 있었지만 정보연계 시스템 구축으로 근로복지공단의 퇴직연금까지 조회할 수 있게 됐다.

근로복지공단은 2010년 12월부터 근로자 4명 이하 사업장을 대상으로 퇴직연금 사업을 시작해 지난 5월말 기준 5만8000여개 사업장에서 26만여명의 근로자가 가입했고, 적립금은 1조3000억원에 이르고 있다.

근로복지공단은 중소영세 사업장 근로자들의 퇴직연금 체불을 예방하고 노후소득 보장을 강화하기 위해 '퇴직연금기금제도'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관계자는 "공ㆍ사연금 통합조회서비스 확대로 자신의 노후 예상소득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체계적으로 노후를 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공무원연금ㆍ사립학교교직원연금ㆍ별정우체국직원연금ㆍ군인연금 등 직역연금과 농지연금 등 다른 연금정보도 단계적으로 연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