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정보가 등록된 경우(왼쪽)은 고객에게 프로필 이미지와 브랜드명이 노출되고 등록 정보가 없는 경우(오른쪽)는 저장되지 않은 연락처로 번호 정보만 노출된다. ⓒ SK텔레콤
▲ 브랜드 정보가 등록된 경우(왼쪽)은 고객에게 프로필 이미지와 브랜드명이 노출되고 등록 정보가 없는 경우(오른쪽)는 저장되지 않은 연락처로 번호 정보만 노출된다. ⓒ SK텔레콤

이동통신3사는 피싱·스미싱을 예방하기 위해 기업 메시징 서비스인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 운영한다.

SK텔레콤·KT·LG유플러스는 추석부터 연말연시까지 스팸, 피싱, 스미싱 메시지로 인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 메시징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이 센터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에서는 기업이 발송하는 메시지에 전화번호 대신 각 기업이 브랜드 프로필로 등록한 로고나 브랜드 이미지 등을 삽입하는 방법과 절차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이통3사는 지난해 말부터 기업이 로고나 브랜드 대표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는 브랜드 프로필 기능을 RCS비즈센터에서 제공하고 있다. 이를 활용하면 특정 기업에서 보낸 메시지임을 고객에게 명확하게 전달이 가능하다.

한 번 등록으로 일반메시지와 채팅플러스(RCS)에 모두 적용되고 기업이 등록한 이미지는 도용이 불가능해 스팸이나 피싱, 스미싱 메시지로 오인 받는 경우를 줄일 수 있다.

브랜드 프로필 등록이 활성화 되면 기업과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기업메시징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통3사 관계자는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명확한 발송처가 명시된 기업 메시지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발송하는 기업과 수신하는 고객 모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기업메시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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