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고객 146만명분의 통신요금을 잘못 청구해 통신 소비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KT는 9월 요금 청구 작업을 진행하다가 신용·체크카드로 요금 자동이체를 신청한 고객 146만명에게 9월 요금이 아닌 7월 요금을 잘못 청구하는 오류가 발생했다고 12일 밝혔다.
KT 관계자는 "요금 청구 오류를 파악한 즉시 카드사와 협조해 결제 취소 조치를 취했다"며 "결제가 잘못된 모든 고객에게 환불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KT에 따르면 요금이 잘못 청구된 고객은 신용카드 자동이체 131만명, 체크카드 자동이체 15만명이다.
신용카드 이체 고객들의 경우 출금 전에 결제가 취소됐지만 체크카드 고객들은 계좌에서 실제로 돈이 빠져나갔다. KT는 불편을 입은 고객들에게 사과 문자를 전송하고 잘못 처리된 금액을 환불해 주고 있다.
KT 관계자는 "카드사로 자동이체 신청 고객들의 월별 요금 데이터가 넘어가는 과정에서 9월이 아닌 7월 요금이 전달됐다"며 "이같은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사전 검증 절차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신예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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