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세정 서울대 총장(왼쪽)과 권세창 한미약품 사장이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구축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한미약품
▲ 오세정 서울대 총장(왼쪽)과 권세창 한미약품 사장이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구축사업을 위한 협약을 했다. ⓒ 한미약품

한미약품은 서울대와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구축사업을 위해 협력한다고 7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서울대와 제약·바이오 인력양성과 지속가능한 R&D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은 지난 2월 세계보건기구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사업에서 한국이 단독 선정된 데 따른 사업추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것이다.

두 기관은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선정에 따른 교육프로그램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캠퍼스 사업 유치 △제약·바이오 R&D 분야 지속가능 발전 등을 위해 협력한다.

서울대는 사업을 위해 글로벌 바이오캠퍼스 사업유지 추진단을 구성했다. 앞으로 경기도 시흥캠퍼스에 의료 교육·연구·산업화를 위한 의료바이오헬스 클러스터를 조성해 제약·바이오 산업 생태계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미약품은 mRNA 백신과 바이오 의약품 공정 개발, 무균의약품 제조 공정과 품질관련 cGMP 등을 교육하고 바이오 혁신신약, AI, 의료·디지털 융합 신의료기기의 공동 연구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오세정 서울대 총장은 "한미약품의 글로벌 혁신 신약 개발 노하우와 서울대의 세계 수준 바이오, 연관 분야 교육·연구 역량 결합으로 글로벌 제약·바이오 인력양성과 R&D 분야 지속성장 기회를 창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세창 한미약품 사장은 "세계적 수준의 교육과 연구 인프라를 갖춘 서울대와 협업해 우수한 제약·바이오 인력 양성의 기반을 다지고 대한민국의 산업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