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하이닉스가 재활용 소재를 제품 생산에 활용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섰다. ⓒ SK하이닉스
▲ SK하이닉스가 재활용 소재를 제품 생산에 활용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섰다. ⓒ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가 재활용 소재를 제품 생산에 활용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섰다. 

SK하이닉스는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재활용 소재 사용 비중을 단계적으로 확대하는 목표를 이행하기 위한 중장기 계획을 업계 최초로 마련했다고 6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자사가 생산하는 제품에서 재활용 소재 사용 비율을 2025년까지 25%, 2030년까지 30% 이상 높이겠다고 발표했다.

먼저 반도체 생산에 들어가는 필수 소재인 구리, 주석, 금 등 일부 금속 소재부터 재활용 소재로 전환된다. 금속 소재는 메모리 반도체 완제품 중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고 다른 소재로 대체하기도 어려워 재활용 시 자원 순환 측면에서 효과가 가장 크다.

반도체 완성품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플라스틱 포장재도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교체된다.

SK하이닉스는 로드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이행 체제를 정비했다. 회사가 직접 구매하는 재활용 소재에 대해 인증 절차와 품질 평가를 강화하고 협력사가 납품하는 부품 소재도 품질 평가서를 제공받아 검토한 후 적용 여부를 결정한다. 

송준호 SK하이닉스 부사장은 "ESG 경영에 힘쓰는 당사는 글로벌 순환경제 구축에 적극 동참하고자 한다"며 "로드맵을 실천하면서 고객과 협력사 등 반도체 공급망 내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힘을 합쳐 실질적인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