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원구는 2023 빛조각페스티벌 '노원달빛산책'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당현천 산책길에서 '빛의 연금술'을 주제로 개최한다.

올해는 구민 참여형 작품을 확대하고 독일·대만 해외 작가도 초청했다. 

국·내외 작가 18팀이 당현천 2.5㎞ 구간에서 예술등, 빛조각, 뉴미디어작품 등 42작품 150여점을 선보인다. 시민참여작품을 포함하면 1000여점이 전시된다.

제1구간 '물과 생명의 연금술'에서는 기본적 원소 중 하나이자 모든 생명의 근원인 물을 통해 자연과 환경을 다룬다.

제2구간 '대지와 자연의 노래'에서는 꽃, 나무, 동물 등 지상 생명체와 불 관련 작품을 통해 자연과 함께하는 삶을 이야기한다.

제3구간 '조화로운 우주'에서는 미시적 원자의 차원과 거시적 우주의 차원을 연금술적으로 연결해 우리를 둘러싼 세계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안한다.

구민 참여에 역점을 둬 발달장애인, 은둔청년, 다문화가정, 어린이 등이 참여한 작품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또 청소년들이 토론을 통해 공공 미술작품을 전문예술인에게 의뢰하는 프로그램을 국내 최초로 시도했다. 

신청과 자세한 사항은 노원문화재단과 노원달빛산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빛으로 이뤄진 기적들을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 누릴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썼다"며 "노원달빛산책은 빛조각축제로 노원을 넘어 서울시를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