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기석 국민건강보험공단 신임 이사장
▲ 정기석 국민건강보험공단 신임 이사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에 정기석 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코로나19특별대응단장이 임명됐다.

보건복지부는 10일 정기석 한림대 의대 교수를 새 이사장으로 임명했다.

정 교수는 오는 11일 강원도 원주 건보공단 본부에서 취임식을 열고 이사장 업무를 시작한다.

의사이자 감염병 분야 전문가인 정 이사장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코로나19 특별대응단장 겸 국가감염병위기대응자문위원장을 맡았다.

서울대 의대 출신으로 한림대 의료원 학술연구위원장, 한림대 성심병원장, 한림대 의료원장 등을 거쳤고 질병관리본부장을 역임했다.

지난 대선에서는 국민의힘 측에서 선대위 코로나위기대응위원장 겸 코로나대응특보 등으로 활동한 이력도 있다.

건보공단 이사장은 지난 3월 초 문재인 정부에서 임명된 강도태 전임 이사장이 돌연 퇴임한 뒤 비어있었다. 

신임 이사장 임명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임원추천위원회의 추천과 보건복지부 장관의 제청을 거쳐 대통령의 재가를 받아 임명하는 절차로 진행됐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의료 전문지식과 행정 경험을 갖춘 신임 이사장이 건강보험 재정 관리와 필수의료 중심의 건강보험 보장 강화 등 공단 현안 과제들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공단 조직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