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고객컨텍트센터 서비스 분야 KS인증 정기심사에서 본부고객센터가 4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 건보공단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고객컨텍트센터 서비스 분야 KS인증 정기심사에서 본부고객센터가 4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 건보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본부고객센터가 고객컨텍트센터 서비스 분야 KS인증을 4회 연속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KS 서비스 인증은 한국산업표준 이상의 서비스 능력을 보유한 사업장에 대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KS마크를 부여하는 국가인증제도다.

공단 본부고객센터는 2016년 최초로 KS인증을 획득하고 2년마다 정기심사를 진행해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네번째 인증을 받았다.

KS인증을 받은 강원도 원주본부고객센터는 2012년 개소해 노인장기요양보험·IT·리서치 등 전문상담과 외국어·수어 등 취약계층 대상 특화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달부터는 보다 촘촘한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장기요양기관 직통번호'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본부고객센터는 KS표준에 근거한 표준양식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일관되게 센터를 운영해 지방 이전 후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인정받아 지방 이전을 준비하고 있는 타 기관의 벤치마킹도 이뤄지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관계자는 "표준화된 상담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신뢰를 높이고 국가인증을 받은 선진 공공기관 고객센터로서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