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산업인력공단이 HRDK차세대 자격정보시스템을 구축해 국가자격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 산업인력공단
▲ 한국산업인력공단이 HRDK차세대 자격정보시스템을 구축해 국가자격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 산업인력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국가자격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HRDK차세대 자격정보시스템(차세대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8일 공단은 국가 자격시험 포털사이트인 큐넷의 고객 맞춤형 플랫폼 전환과 국가자격 디지털 배지 서비스 제공으로 이용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차세대 시스템 구축 추진단을 출범했다.

추진단은 큐넷의 정보자원을 클라우드에 탑재해 고객의 원서접수 시간을 단축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국가자격증을 전자지갑 형태로 발급할 수 있는 디지털 배지 사업을 연말에 시범 적용할 예정이다.

국가자격 디지털 배지로 고객이 본인의 자격 취득 이력을 쉽게 확인하고 취업 등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통합 출제관리시스템 구축하고 출제기준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간 연계성도 강화해 국가자격시험 출제의 정확성과 현장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어수봉 이사장은 "클라우드 서비스, 블록체인, 인공지능 기술 등 신기술을 적극 활용해 국가자격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며 "고객들이 국가자격시험 원서접수와 시험 응시, 자격 취득과 활용까지 전 과정에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