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에어클린 항균필터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안전성 인증
코웨이, 에어클린 항균필터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안전성 인증
  • 신승민 기자
  • 승인 2022.08.12 16:24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에 탑재된 에어클린 항균필터 등 3종. ⓒ 코웨이

코웨이는 지난해 처음으로 시행된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에서 공기청정기 필터 1종이 선정된 데 이어 에어클린 항균필터 등 3종이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공기청정기용 에어클린 항균필터가 제품 안전성을 인정받아 환경부와 시민단체가 주관하는 '2022년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은 환경부와 시민단체인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가 생활화학제품 안전성 강화를 목적으로 제품의 전체 성분 공개와 원료 안전성평가를 통과한 제품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이번에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제품은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에 탑재된 '에어클린 항균필터 등 3종'이다. 필터 3종은 △에어클린 항균필터(15평) △에어클린 항균필터(20평) △항균 초미세먼지 집진필터(30평) 등이다.

코웨이는 소비자 보호를 위해 유해성이 낮은 물질로 대체하는 등 유해물질 저감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인정받은 공기청정기 필터는 코웨이 제품이 유일하다.

코웨이 에어클린 항균필터는 특허받은 4D 입체필터 구조로 0.01μm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고, 필터 내에 세균∙곰팡이 증식 억제 기능이 추가된 공기청정기 필터다.

이해선·서장원 대표는 "코웨이는 엄격한 유해물질 관리 시스템을 기반해 소비자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보호와 신뢰를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지속 가능한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