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협김치+햅쌀 도시락. ⓒ 농협
▲ 농협김치+햅쌀 도시락. ⓒ 농협

농협경제지주는 CU와 협업해 농협 국민김치+햅쌀 도시락 3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농협 국민김치+햅쌀 도시락 3종은 국산 농산물 100%인 농협 김치와 쌀을 활용해 만들었다.

식품안전 이슈에 민감한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고 가정 간편식과 도시락 시장의 수요를 충족하고자 농협과 CU가 준비한 제품이다.

전국 CU편의점에서 농협·CU의 협업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NH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행사(1회 3000원 한도)를 실시한다.

CU 포켓 앱에서 이벤트를 통해 응모고객을 대상으로 농협김치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농협과 CU는 가정간편식 협력·농협 국민김치 공급과 유통협력을 추진해 국산 농산물 소비확대에도 나설 예정이다.

농협경제지주는 전국 8개 농협이 독자적으로 운영해왔던 농협김치공장을 통합해 100% 국산 농산물로 만든 김치 생산의 규모화·전문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수입산 김치 위생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우리 농산물로 만든 농협 김치 유통을 확대할 예정이다.

장철훈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는 "협업제품 출시를 계기로 국산 농산물 소비확대와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