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가 부산항 일대에서 봄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졸음 번쩍, 잠 깨 캠페인을 진행한다.10일 부산항만공사에 따르면 캠페인에는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롯데웰푸드, 부산항 북항·신항·감천항의 12개 부두 운영사 등이 참여해 졸음이나 주시 태만으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항만 노동자들에게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졸음번쩍껌을 무료로 나눠준다.부산항만공사와 부산해수청 등은 지난 8일부터 북항의 부산항터미널, 영도구 부산항국제선용품유통센터 등에서 현장 캠페인을 진행했다.오는 11일에는 신항의 웅동화물차휴게소, 12일에는 감천항 동
동국제강이 환경재단과 협업해 산업폐기물 업사이클링 캠페인 안전모아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안전모아는 동국제강이 ESG경영 실천 일환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산업폐기물을 재활용하는 신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철스크랩(고철)을 재활용해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동국제강의 사업 특성을 반영했다.제1회 안전모아 캠페인은 노후 안전모와 폐작업복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안전모는 철강 사업장 필수 장비로 폐기 소각 시 대기오염을 유발하며 연 50만개 이상이 소각되고 있다.안전모를 분해해 다른 제품으로 활용하는 캠페인은 철강 업계 최초로 지난 1
네이버 최수연 대표가 1일 마약 범죄 예방을 위한 '노 엑시트' 캠페인에 참여해 마약 근절로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메시지를 전했다.노 엑시트 캠페인은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가 지난 4월 추진한 범국민 마약 범죄 예방 캠페인이다. 참여자가 마약 근절을 위한 메시지와 인증사진을 공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최 대표는 김연수 한글과컴퓨터 대표의 지목으로 노 엑시트 캠페인에 동참했다. 다음 참여자로는 CJ대한통운 강신호 대표와 쏘카 박재욱 대표를 지목했다.최수연 대표는 "출구 없는 마약의 위험성을 널리
학교안전공제중앙회가 창립 16주년을 맞아 오는 18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오후 2시 30분 학교 안전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연다.11일 중앙회에 따르면 이번 선포식은 중앙회와 교육부가 주최하며 17개 시·도 교육청과 17개 시·도 학교안전공제회가 후원한다.선포식에는 정·관계 인사들을 시작으로 교육부와 교육청의 관계자들, 교육 안전 분야 전문가 등이 대거 참가한다.선포식은 1부 홍보캠페인을 시작으로 잠시 휴식시간을 가진 후, 2부 컨퍼런스와 3부 특강으로 이어진다.2부 컨퍼런스는 △4차 산업혁명시대 학교안전의 미래 △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은 한국철도공사 1호선 구일역 인근 SK계열사 건설 현장에서 대국민 건설기계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지난해 평택 초등생 굴착기 안전사고에 이어 지난 11일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굴착기 운전자가 중상을 입는 등 최근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건설기계 안전사고가 시민들을 불안하게 하고 있다.이에 안전관리원은 사고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국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소유자 등을 대상으로 건설기계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캠페인에 안전관리원과 구로경찰서,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연합회 등 관계자 20명이
현대자동차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안전운전 문화 확산을 위해 뜻을 모았다.현대자동차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오늘도 안전운전' 캠페인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22일 밝혔다.현대자동차 영동대로 사옥 온택트 그라운드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유원하 현대자동차 국내사업본부장,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김영준 사단법인 희망VORA 사무국장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오늘도 안전운전은 현대자동차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다음달 1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공동으로 운영한다. 고객이 안전운전 서약 챌린지에 참여하면 건당
문화체육관광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긴급마음문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우리 이웃에게 남긴 감사와 응원의 문자를 3차원 실감형 영상으로 제작해 오는 27일부터 1월 23일까지 서울 삼성역 일대 대형 옥외전광판에 송출한다.캠페인은 그동안 긴급 재난 문자에 마음 졸여 온 국민들이 잠시라도 위로받을 수 있도록 재난 소식이 아닌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했다.캠페인 영상은 아나몰픽 기법을 활용해 영상 속 물체가 전광판 밖으로 튀어 나올 듯한 착시를 불러일으킨다.화면에 문자
교보생명은 100번째 광화문글판을 기념해 11월 한 달간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마음을 잇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마음을 잇다는 나만의 광화문글판 영상을 만들어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시민 참여 캠페인이다.앞서 교보생명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지친 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이 쓴 100번째 광화문글판을 선보였다.캠페인은 광화문글판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내 삶의 특별한 순간을 함께하는 가족, 연인, 친구를 위해 나만의 광화문글판을 영상으로 제작해 따
부산항만소방서는 영도구 남항시장에서 상인들과 화재진압 훈련·화재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캠페인 주요내용은 △자위소방대 개인별 임무 부여 △소화기·비상소화장치를 활용한 초기 진압훈련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 확인 △소방차 길터주기와 화재예방 홍보캠페인 등이다.이준택 서장은 "겨울철 화재 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이 화재로부터 안전한 겨울철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세이프타임즈 = 김도수 기자) 경남 사천보건소(소장 정희숙)는 지역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한 범시민 '잠시 멈춤' 캠페인을 했다고 19일 밝혔다.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만남·모임·행사 등의 모임 자제와 방역수칙 준수를 홍보하고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캠페인은 시의사회, 약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등 보건의료단체가 참여했다.보건의료단체는 회원과 종사자들의 개인 SNS에 '잠시 멈춤' 포스터 사진을 게시하고, 의료기관 및 약국에 캠페인 포스터를 부착 이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했다.사천읍과 동지역 주요
(세이프타임즈 = 이찬우 기자)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가 탈 플라스틱 정책에 동참하는 '고고 챌린지' 캠페인을 과천청사를 시작으로 전국 13개 정부청사에서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캠페인은 정부청사 내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자는 실천 의지를 높이고 입주기관 직원들의 동참을 호소하는 취지로 마련됐다.정부청사 고고챌린지는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을 비롯한 각 청사 소장과 직원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청사별 업무 특성과 여건에 따라 슬로건을 선정하게 된다.청사 입주기관과 입점 업체에도 참여를 독려하고 직원들은 자원순환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정승용 원장이 3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SOS(Save Our Seoul)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SOS 챌린지는 돌봄사각지대에 놓인 주변 이웃을 살펴보고, 찾아보고, 알려주고, 지켜주자는 취지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모든 사회적 약자에 대한 폭력 예방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서울시의회에서 처음 시작됐다.최근 김경우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의 추천 지목을 받은 정승용 보라매병원장은 SOS 챌린지를 상징하는 피켓을 든 사진을 통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정승용 서울시보라매병원장은 "최근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요기이음 상생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 강남구와 환경문제 해결책 마련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1일 밝혔다.상생 업무협약식은 지난 20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강남구청에서 박해웅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부사장과 정순균 강남구청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요기요와 강남구는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갖고 실효성 있는 공동의 해결책을 마련해 나가기 위해 상호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요기요는 ESG 경영 중 환경 분야에 대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KB손해보험은 강원도 양양군 죽도해변에서 고객들과 하는 'KB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플로깅이란 '이삭을 줍다'는 뜻의 스웨덴어 'plocka upp'와 '달리기'라는 뜻의 영어 'jogging'을 합친 단어다.지난 2016년 스웨덴에서 시작돼 최근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자발적 환경 운동으로 국내에서 의미있고 선한 영향력을 중요하게 여기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해 하나의 재미있는 환경운동으로 각광받고 있다.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강원도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들의 여름철 안전 배달을 위한 '2021 썸머 세이프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캠페인은 여름과 겨울 각각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들의 안전을 위해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안전 배달 캠페인이다.캠페인에서 여름철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외부활동으로 지치기 쉬운 라이더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다양한 무더위 예방 용품을 선물할 예정이다.올해는 평년 대비 기록적인 무더위가 예고되고 있는 만큼 주행 시 편안한 착석감과 시원함을 동시에 제공하는 바이크 쿨시
산림청은 다음달 13일까지 산림보호에 대한 자발적 참여를 확산하고 숲사랑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산림보호 한 걸음, 푸른 숲의 밑거름' 캠페인을 한다고 14일 밝혔다.산림보호를 내용으로 하는 캠페인은 지금까지 산림청에서 개최했던 '임(林)자 사랑해' 캠페인의 새로운 이름이다.참가 희망자는 산림정화 등 산림보호 캠페인의 계획을 간략히 작성해 산림청 홈페이지(www.forest.go.kr)로 제출하면 캠페인용 스포츠 수건형 현수막을 지원받는다.참가자는 수건형 현수막을 이용해 산림보호 캠페인을 진행하고 그 모
KB손해보험은 신규 TV 상품 광고 'KB손해보험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캠페인을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캠페인은 광고 메시지에 걸맞게 보편적으로 느끼는 걱정과 상반되는 스토리 전개로 KB손해보험이라면 걱정 없다는 메시지를 담았다.캠페인은 대표 건강보험 상품인 'KB건강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와 자녀보험 상품인 'KB희망플러스자녀보험'을 메인으로 해 시리즈로 제작됐다.이를 통해 KB손해보험 상품의 보장인 △대장양성종양진단비 △폴립진단비 △표적항암치료비 △독감치료비 △아토피진단비
LG유플러스는 실종아동의 날을 맞아 미아방지 캠페인으로 경찰청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지난해 10월부터 경찰청과 진행한 '지문등 사전등록' 캠페인을 통해 LG유플러스가 실종아동 찾기와 예방 활동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감사장을 받았다.지문등 사전등록은 18세 미만 아동, 치매환자, 지적·자폐·정신장애인이 보호자 신청을 받아 지문·사진·신상 정보 등을 사전에 등록하는 제도다.미아가 되면 부모를 찾기까지 평균 3360분이 걸리지만 아이 지문을 등록하면 시간이 65분의 1로 단축된다.캠페인 시작 이후 지난해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캠페인은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라는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가 담긴 패널을 든 사진을 SNS에 올리고,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유은혜 부총리는 "캠페인을 통해 모든 국민이 어린이 교통안전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교육부는 어린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다음 참여자로 진선미
우리금융지주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그룹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환경보호 캠페인 '지구는 WOORI가 지킨다' 시즌 3을 다음달 31일까지 연다.우리금융그룹 임직원들은 캠페인 기간에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친환경 실천 다짐 서약'을 한다.서약에는 장기간 자리 비울 때 모니터 끄기, 사용하지 않는 공간 조명 끄기, 텀블러나 머그컵 사용하기 등 '두 그린(Do Green)' 활동을 통해 일상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친환경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선다.우리금융은 자원 순환사용을 위해 그룹 임직원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