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추석 연휴 기간 코로나19 재확산을 막기 위해 생활방역 안내 등 유용한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추석 연휴 기간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를 운영한다.

언택트 추석, 비대면 명절에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문화행사와 전시회, 부산여행 영상과 사진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시 홈페이지(www.busan.go.kr/holiday/traffic/traffic01.jsp)를 통해 제공하며, 생활방역·교통, 의료·환경, 문화관광·경제복지, 안전 등의 꼭 필요한 정보를 담았다.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공설(영락·추모공원)과 사설(실로암·백운·대정공원묘원 등) 봉안시설의 임시 폐쇄 등 24시간 방역체계를 안내한다.

연휴 기간 문여는 병원, 상수도 관련 정보, 코로나19 극복 경영안정자금과 정책자금 지원 등도 자세히 안내한다. 

한편 부산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음달 11일까지를 추석 연휴 특별 방역 기간으로 정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 방역 조치를 시행한다. 

추석 연휴에도 선별진료소 검사와 병상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24시간 비상 체계를 구축하는 등 코로나19 대응에도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