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서울지방항공청과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
인천공항공사, 서울지방항공청과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
  • 이상종 기자
  • 승인 2020.04.17 16:41
  • 댓글 1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공항공사는 서울지방항공청과 인천공항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 인천국제공항공사
▲ 인천공항공사는 서울지방항공청과 인천공항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서울지방항공청 합동으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홍보 강화와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캠페인을 했다고 17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 두기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해 실시하는 전국적인 캠페인이다.

대한민국의 관문인 인천공항에서 소속 직원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을 선도적으로 실시한다는 점이 의미 있다고 전했다.

일반적인 캠페인의 형식에서 벗어나 참석자들이 마스크와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출근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예방수칙을 홍보했다. 마스크와 손 소독제, 물티슈 등 위생 물품을 지급해 공항 근무자의 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홍보했다.

공항공사와 서울지방항공청 합동 캠페인은 인천공항의 감염병 대응 체계에서 기관 간 협조체계를 공고히 했다. 감염병 대응에 있어 적극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감염병의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코로나19의 범유행 선언과 국내 감염병 위기 경보 '심각' 단계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8만명 인천공항 종사자 가운데 확진자는 단 한 명도 발생하지 않았다.

공항공사 관계자는 "해외 입·출국자를 매일 마주하는 환경 속에서 확진자가 한명도 없는 것은 코로나19 유행 즉시 주요 직원용 출입문 열화상 카메라 설치, 근무 전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철저 등 종사자 감염 방지를 위해 공사와 공항 가족 모두 한 마음으로 힘을 모은 결과"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건강 2020-04-18 06:44:56
아직은 느순해서는 절대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