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감독원이 NH계열사의 배임사고와 지배구조 등에 관련해 검사에 착수한다. ⓒ 금감원
▲ 금융감독원이 NH계열사의 배임사고와 지배구조 등에 관련해 검사에 착수한다. ⓒ 금감원

금융감독원이 NH계열사에 대한 검사에 착수한다.

8일 금감원에 따르면 농협은행은 2019년 3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업무상 배임으로 109억4700만원의 금융사고가 발생했다.

금감원은 7일부터 농협은행에서 배임 사고 등 금융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것에 대해 농협금융지주까지 검사를 확대했다.

또한 금감원은 농협은행의 내부 통제 이슈, 전반의 지배구조, 농협중앙회의 대주주 역할 수행 등도 살펴볼 예정이다.

예정보다 빠른 8일에 시작된 NH투자증권 정기검사에선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과 해외 부동산 관련 리스크가 적절히 관리되고 있는지, 기업공개 과정에서 밸류에이션 산정이 적절했는지 등을 다룰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은 오는 11일 임추위를 추가로 열어 윤병운 NH투자증권 부사장, 유찬형 전 농협중앙회 부회장, 사재훈 전 삼성증권 부사장 등 차기 사장 최종 후보군 가운데 최종 후보 1명을 추려 같은 날 정기 이사회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경영 이슈에 대해 개별 회사가 아니라 NH금융그룹 내에서의 내부통제나 조직문화에서 기인한 부분이 있는지를 따져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