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주택도시공사 관계자들이 폭우·폭염 대비 응급상황 모의훈련을 하고 있다. ⓒ 서울주택공사
▲ 서울주택도시공사 관계자들이 폭우·폭염 대비 응급상황 모의훈련을 하고 있다. ⓒ 서울주택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2023 폭우·폭염 대비 건설현장 모의훈련'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공사가 관리하는 공동주택 건설공사 현장에서 진행한 모의훈련에 김헌동 SH공사장과 안전 전문가들이 참석해 폭우·폭염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훈련했다.

건설현장 내 △수방장비·자재 보유 현황 △폭우로 인한 수해 대비 수방장비함 비치 현황 △응급상황시 처치요령 등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안전관리 체계를 점검했다.

또 △직사광선을 피할 수 있는 그늘막 △시원한 냉수를 지속 공급할 수 있는 보냉통 △휴게시간에 편안한 휴식을 제공할 수 있는 간이침대 등 여름철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3대 기본수칙이 이뤄지는지 점검했다.

김헌동 SH공사장은 "여름철 건설현장에서는 폭우·폭염으로 인한 응급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므로 현장 노동자의 건강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며 "각 건설현장에서는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