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평재 광명소방서장이 상반기 성과보고회에서 각 부서장 및 팀장 등에게 시민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 광명소방서
▲ 박평재 광명소방서장이 상반기 성과보고회에서 각 부서장 및 팀장 등에게 시민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 광명소방서

경기 광명소방서는 7일 각 부서장 및 팀장, 팀원 등 20여명의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소방업무 추진정책에 대한 상반기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주요 현안과 상반기 성과를 분석·점검하고, 시민의 안전을 위한 하반기 계획을 공유 및 대책을 모색하기 위한 심도있는 보고회가 이루어졌다.

광명소방서는 올 상반기 업무추진 주요 성과로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C 그룹 최우수관서 선정 △양방향 소통채널 확대 △광명동굴 심폐소생술 상설 교육장 운영 △소방시설법 등 위반사항에 대한 과태료 및 사법처리 △119서비스 품질 향상 및 119안심콜 서비스 가입 활성화 △여름철 풍수해 대비 자연재난 종합대책 추진 등을 꼽았다.

또 하반기 중점추진 과제로 △경기소방 특화 3대 전술 정착 △긴급구조 종합훈련 및 다수 사상자 재난대응 유관기관 합동훈련 △외국인 주민 등 재난 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사업 △안전사고 저감을 위한 사례 집중분석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5% 저감대책 실현 △조직 내 프렌드십 관리를 위한 프로젝트 △광명시민 심폐소생술 교육 강화 등을 선정했다.

박평재 소방서장은 "안전한 경기, 안전한 광명시를 위하여 활력있는 소방정책을 펼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각도로 시야를 넓혀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