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이 한국화재보험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23회 불조심 어린이 퀴즈대회'의 참가 학급을 다음달 16일까지 모집한다.

10일 소방청에 따르면 불조심 어린이 퀴즈대회는 어린이에게 불조심 생활화의 습관을 심어주고, 화재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불조심 어린이마당'으로 1997년부터 개최됐다. 

대회는 전국 초등학교 4·5학년 1개 학급 전원이 참가 해야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급은 한국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다음달 16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시·도별 예선평가는 오는 9월 7일 시행되며, 예선평가를 거쳐 우승한 대표팀은 9월 26일 본선평가에 참가하게 된다. 본선 최우수 학급에는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이 수여된다. 특별상을 포함해 모두 19개 학급에 상장이 수여된다.

오는 10월 예정된 시상식은 축하공연과 체험관 견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안전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김영석 소방청 생활안전과장은 "학급생 전원이 선생님, 부모님과 일정 기간 안전에 대한 지식을 다양한 방법으로 반복 학습하기 때문에 학습 효과가 높을 것"이라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