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성북구가 의류제조업체 작업환경개선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 ⓒ 성북구
▲ 서울 성북구가 의류제조업체 작업환경개선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 ⓒ 성북구

서울 성북구가 '의류제조업체 작업환경개선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

21일 구에 따르면 의류제조업체 작업환경개선 지원사업은 낙후된 작업환경을 개선하고, 노동자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작업환경개선에 필요한 공사비용의 10%를 사업주가 부담하면 소요금액의 최대 90% 범위 내에서 최대 900만원까지 매칭 지원한다. 정리정돈 컨설팅, 노동자 건강관리 등의 서비스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항목은 소화기·화재감지기 설치, 노후배선정리, 순환식보일러 교체 등 작업장 내 위해요소 제거사항 10종과 닥트, 산업용흡입기, 냉난방기, LED조명 등이다.

작업능률향상을 위한 바큠다이, 서브모터, 레이스웨이 등의 9개 사항도 지원대상이다.

신청한 업체는 분진·조도·소음·안전 등 작업환경 실태조사를 진행한 후 서울시 심의를 거쳐 최종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개선사업은 오는 5월부터 11월 말까지 진행된다.

신청 가능한 사업장은 성북구에 사업자를 둔 상시노동자수 10인 미만의 의류제조업체로 국세와 지방세 체납내역이 없어야 한다. 또한 지원을 위해 3년간 사후관리와 실태측정에 동의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업체는 성북구청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성북구청 11층 일자리정책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이승로 구청장은 "작업환경 개선을 통해 1500여개의 봉제업체 생산력이 올라가고 지역경제가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