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우건설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미분양 산업단지 부지 판매 인센티브 정책을 시행한다. ⓒ 창원시
▲ 대우건설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경남 창원 동전 일반산업단지 등 미분양 부지 판매 인센티브 정책을 시행한다. ⓒ 세이프타임즈 DB

대우건설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미분양 산업단지 부지 판매에 대한 인센티브를 내걸었다. 대형 건설사가 이같은 정책을 편 경우는 이례적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대우건설은 영남권산단태스크포스팀 직원을 제외한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일반산업단지 부지 매매 인센티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우건설은 임직원이 부지 매수자를 소개해 거래가 성사되면 계약 금액의 3%를 인센티브로 지급한다.

매매 대상 부지는 경남 창원 동전 일반산업단지, 경북 경주 명계3 일반산업단지, 울산 GW 일반산업단지 등 영남권 3곳이다. 이 정책은 오는 6월까지 한시 적용된다.

업계는 일반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판매 정책이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처음이라는 반응이다.

업계 관계자는 "대우건설이 악성 미분양 부지가 많아 사측에서 고육지책으로 꺼내든 카드가 아니냐"며 "대우 측 상황이 좋지 않아 보인다"고 말했다.

일각에선 외환위기 당시 대우자동차가 떠오른다는 반응이다. 앞서 대우자동차는 직원들에게 자동차 판매 인센티브 정책을 폈다.

권장 판매량에 압박을 받은 일부 직원은 할당된 물량을 사비로 결제해 중고차 시장에 내놓기도 했다. 인센티브 제도가 의무사항이 아니더라도 신중히 시행돼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경제가 얼어붙어 직원들의 인맥을 활용해 보자는 아이디어"라며 "의무사항도 아니고 사실상 법인 영업이라고 보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