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카카오 사태를 계기로 범정부 사이버안보 태스크포스가 구성됐다. ⓒ 세이프타임즈

카카오 사태를 계기로 국가안보실이 범정부 사이버안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사이버안보 상황을 점검키로 했다.

김성한 국가안보실장은 1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사이버안보TF를 구성하고 첫 상황점검회의를 주재했다.

TF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가정보원, 국방부, 대검찰청, 경찰청, 군사안보지원사령부 등으로 구성됐다. 각 부처는 주요 정보통신망과 시설에 화재 혹은 해킹사고 등으로 위기 상황이 발생했을 때 이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긴급점검 계획을 협의했다.

TF는 주요 관계부처와 실무차원의 회의를 월 1~2회 정기적으로 개최하기로 했다. 카카오 사태와 유사한 사고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관련 법·제도 개선사항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앞서 정치권에선 여야 할 것 없이 인터넷데이터센터(IDC)를 국가재난관리시설로 지정하는 법안을 재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성한 국가안보실장은 "경제가 안보, 안보가 경제인 시대에 정보통신망에 중대한 차질이 생기면 국가안보에도 막대한 위협을 줄 수 있는 만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키워드

#카카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