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과 LG유플러스는 대체불가토큰(NFT)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NFT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LG 계열사간 진행되는 이 프로젝트는 웹3.0 시대를 준비하는 양사가 새로운 마케팅 접근법을 찾기 위해 맺은 파트너십이다.
양사는 NFT의 소장가치를 높이기 위해 차별화된 NFT 혜택을 제공하고 향후 무상지급 수량과 우선 구매 권리 혜택을 각사가 발행한 NFT 소유자에 우선 제공해 커뮤니티를 전폭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LG생활건강은 지난 3월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의 세계관을 담아 뷰티 업계 최초로 NFT를 출시했다.
한국 최초의 제너레이티브 NFT를 발행한 도지사운드클럽과의 협업을 통해 지난 7월 프리미엄 탈모증상케어 닥터그루트 NFT 2000개를 완판시키며 NFT 프로젝트를 탄탄히 확장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5월 자사 대표 캐릭터인 '무너(MOONO)'를 활용한 NFT를 발행하고 캐릭터 NFT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1차, 2차 발행 수량이 조기 완판됐고 NFT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활발한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로 허브로 세상을 구할 수 있다고 믿는 빌리프 허브숍 신입 점원 '빌리'와 어떤 일에도 무너지지 않고 갓생과 기부왕을 꿈꾸는 엘리트 신입 '무너' 사원의 새로운 협업 활동들이 전개될 예정이다.
양사는 향후 온·오프라인 연계 혜택과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신규 NFT 공동발행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 기술 협력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NFT 프로젝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차석용 LG생활건강 대표는 "이 프로젝트로 계열사 간의 시너지를 통해 멤버십을 강화하고 로드맵을 공유하는 등 소유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혜택을 확장하려는 의지가 크다"며 "적극적인 계열사 간 협업을 통해 NFT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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