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생활건강은 글로벌에코리더 YOUTH 100여명과 강원도 동해시 망상해변에서 플라스틱 심각성 알리는 비치코밍 캠페인을 하고 있다.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글로벌에코리더 YOUTH 100여명이 강원도 동해시 망상해변에서 플라스틱 심각성 알리는 비치코밍 캠페인을 하고 있다. ⓒ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강원도 동해시 망상해변에서 비치코밍(Beachcombing)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3일 LG생활건강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MZ세대 기후환경 활동가 '글로벌에코리더 YOUTH' 100여명과 캠페인을 진행했다.

비치코밍은 빗질(combing)하듯이 해안가에 버려지거나 떠밀려온 플라스틱, 유리 조각 따위의 표류물이나 쓰레기를 주워 모은다는 뜻으로 해변의 쓰레기를 정화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행사는 유엔환경계획(UNEP)이 일회용 플라스틱으로 인한 해양오염을 줄이기 위해 세계의 청년들과 실천하는 글로벌 캠페인 '플라스틱 타이드 터너스 챌린지(Plastic Tide Turners Challenge)'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세계 청소년들이 UN의 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고 각 나라의 해변 일대에서 쓰레기를 줍고 플라스틱 해양 쓰레기의 심각성과 건강한 바다의 중요성을 알리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행사에서는 LG생활건강과 환경단체 에코맘코리아가 육성하는 MZ세대 청년 기후환경 활동가들과 시민 스쿠버다이버 외 원주환경청, 동해시 관계자 등도 참여했다.

바다쓰레기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는 다양한 영상을 제작하고 전문가들의 강연을 통해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해양쓰레기의 심각성과 문제 해결에 대한 토론도 진행됐다.

LG생활건강 ESG담당자는 "캠페인에 참여한 MZ세대가 기후위기와 해양쓰레기 문제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기후환경활동가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청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ESG경영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