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감칠맛 높인 '백설 참치액' 2종 출시
CJ제일제당, 감칠맛 높인 '백설 참치액' 2종 출시
  • 김미영 기자
  • 승인 2022.04.04 15:34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이 출시한 백설 참치액 진과 백설 참치액 순 등 2종.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이 출시한 백설 참치액 진과 백설 참치액 순 2종.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비린맛은 잡고 감칠맛을 강화한 백설 참치액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백설 참치액 진, 더 풍부한 맛은 참치 숙성액과 국내산 다시마를 더해 깊은 감칠맛을 살린 제품이다. 김치찌개, 생선조림과 같이 진한 국물이 베이스가 되는 국·탕·찌개, 조림·찜, 무침 등 다양한 요리에 깊은 풍미를 더해준다.

백설 참치액 순, 더 깔끔한 맛은 참치의 비린맛을 잡아주는 백설 맛술과 국내산 사과추출물, 마늘, 생강 함량을 참치액 진보다 3배 이상 높여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칼국수, 계란찜처럼 맑은 국물이거나 아이를 위한 순한 요리에 좋은 제품이다.

두 제품의 자연스러운 감칠맛은 CJ만의 노하우가 담긴 식물성 발효 원료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로 구현했다. 일체의 첨가물 없이 식물성 원료를 발효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다양한 감칠맛 성분으로 만들어 원재료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다.

최근 조미료 시장에서는 고급 재료와 편리한 제형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그 중 참치액은 원물 그대로의 맛을 살리면서 다양한 요리에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조미료로 인기가 높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갈수록 섬세해지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재료 속성을 차별화 한 참치액을 선보였다"며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요리의 풍부한 맛을 낼 수 있도록 제품 다양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